SSG닷컴은 2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 본사에서 국내 대표 생활 위생 전문 기업 ‘쌍용C&B’와 업무제휴협약(JBP: 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하고 매출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 협력을 대폭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SSG닷컴에서는 신동우 영업본부장과 김일선 라이프스타일 담당이, 쌍용C&B에서는 정창석 대표이사와 조용일 영업부문장이 협약식에 참석했다.
이번 업무제휴협약으로 생활필수품인 화장지류와 기저귀, 물티슈, 생리대와 같은 위생용품 등 ‘전략 카테고리’ 중심으로 행사를 전개해 매출 확대를 도모한다. 공동 프로모션 기획 등 마케팅 분야는 물론 양사가 주요 데이터를 공유하며 상품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을 합친다.
대표적으로 2023년 상반기 중 ‘코디’, ‘키퍼스’, ‘베피스’, ‘오닉’ 등 주요 브랜드의 정체성을 살린 ‘쌍용C&B 공식 브랜드관’을 연다. 내달부터 쓱닷컴의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인 네오센터 매입 상품 중심으로 매출 증가를 도모해 쓱배송 상품군 범주를 확장하는 한편, 브랜드 프로모션도 매달 공동 진행한다.
이 밖에도 SSG닷컴은 쌍용C&B의 상품들이 자사 플랫폼 내에서 적재적소에 노출될 수 있도록 다변화된 형태의 광고 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쓱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쌍용C&B 단독 기획상품과 주요 브랜드 신제품 선출시도 논의한다.
신동우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브랜드와 상품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들과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계속 강화해 나가고 있다”라며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고 파트너사와는 함께 성장하는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힘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