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ㆍ모빌리티 감성 연결고리 만들 것”
현대자동차·기아·제네시스가 미국의 권위 있는 디자인 상인 ‘2022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운송 디자인 부문과 로보틱스 디자인 부문 등에서 총 11개의 수상작을 배출했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시카고 아테네움 건축 디자인 박물관과 유럽 건축·예술·디자인·도시 연구센터가 협력해 선정하는 상이다. 전자, 운송, 가구, 로보틱스 등 포춘 500대 기업의 다양한 제품들에 대해 부문별 수상작을 매년 발표하고 있다. 1950년 시작돼 2022년으로 72회째를 맞아 정통성과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2022 굿디자인 어워드 운송 디자인 부문에서 △트레일러 드론 △세븐(SEVEN) 콘셉트, 로보틱스 디자인 부문에서 △PnD(Plug & Drive) 모빌리티 △L7 △모베드(MobED)가 수상해 총 5개 제품이 선정됐다.
특히 현대차는 총 8개의 제품만이 선정된 로보틱스 디자인 부문에서 3개의 상을 거머쥐며 로보틱스 분야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기아는 △니로 △EV9 콘셉트 △마젠타(Magenta) 디자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전기차 전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운송 디자인 부문에서 총 4개가 선정되며 양산 차량과 콘셉트 디자인, 소프트웨어(SW) 디자인을 골고루 수상했다.
제네시스는 △G90 △제네시스 ccIC(connected car Integrated Cockpit)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운송 디자인 부문에서 총 2개를 수상했다. 이로써 제네시스는 2015년 브랜드 출범 이후 8년 연속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최고의 라이프스타일 모빌리티를 구현하려는 디자이너와 엔지니어의 열정과 노력이 만들어 낸 결과”라며 “고객의 삶에 더 높은 수준의 가치를 더하는 역할을 함으로써 사람과 모빌리티 간의 감성적인 연결고리를 만들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