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Sh수협은행)
Sh수협은행은 모바일 금융 애플리케이션(앱) ‘파트너뱅크’내에 ‘큰글씨 모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큰글씨 모드는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 고객과 시력저하로 모바일뱅킹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다. 읽기 쉬운 큰 글씨체를 기본으로, 하나의 화면에 꼭 필요한 기능만 표시되도록 설계했다.
큰글씨 서비스는 파트너뱅크 앱 메인화면 하단에 ‘큰글씨 설정’ 기능을 통해 전환할 수 있다. 조회·이체 등 모바일뱅킹 앱 이용고객의 사용 빈도가 가장 많은 메뉴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고령 고객의 모바일 금융앱 접근과 이용 편리를 강화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디지털 금융서비스에 사각지대가 생기지 않도록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하고 편의성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