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이 최근 개인정보 도용 정황 및 이에 따른 고객 피해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사고 조사 완료 후 피해 보상에 나선다고 밝혔다.
G마켓은 20일 “최근 당사에서는 외부에서 도용된 ID(아이디)·PW(패스워드)를 통해 일부 고객이 구매한 전자 문화상품권 등을 사용하는 사례가 발생했다”며 “이에 사건 인지 즉시, ID·PW 변경 요청 및 본인인증 절차 강화 등을 통해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한 조치와 함께, 사이버수사대 등 관련 기관과 협조해 투명하게 사건에 대응하고 있다”고 했다.
아울러 향후 사고 조사가 완료되는 대로 적극적인 피해 보상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G마켓은 “이번 사고로 인해 당사는 문화상품권의 PIN 번호가 홈페이지에 보여지는 문제도 인식했다”며 “이에 대해서는 전자 문화상품권 구매 시 본인인증 절차 강화 등의 기술적 개선안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G마켓은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개인정보와 자산이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