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에 인기 드라마 뭐볼까…연휴 대목 잡기 분주한 OTT 업계

입력 2023-01-21 05: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정이 스틸컷 이미지. (사진제공=넷플릭스)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계가 설 명절을 기회로 삼고 다양한 라인업을 준비하고 있다. 연휴 기간 동안 이용자들의 눈을 사로잡으면서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가입자 확대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국내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넷플릭스는 다양한 콘텐츠 라인업을 준비했다. 20일 공개한 넷플릭스 영화 ‘정이’는 기후변화로 폐허가 된 지구를 벗어나 이주한 쉘터에서 발생한 전쟁을 끝내기 위해 용병 정이를 복제해 최고의 AI를 개발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한국 최초 베니스영화제 여우주연상을 받은 배우 강수연이 서현 역을,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의 김현주가 정이 역을, 넷플릭스 시리즈 ‘글리치’와 ‘지옥’의 류경수가 연구소장 상훈 역을 맡아 열연했다.

오는 24일 공개를 앞두고 있는 넷플릭스 시리즈 ‘피지컬: 100’도 설 명절 주요 라인업이다. 피지컬: 100은 가장 강력한 피지컬을 가진 최고의 ‘몸’을 찾기 위해, 최강 피지컬이라 자부하는 100인이 벌이는 극강의 서바이벌 게임 예능이다. 오로지 피지컬만으로 근력과 밸런스, 지구력과 순발력 등의 신체 능력과 강인한 정신력을 요구하는 퀘스트들을 성공해 최후의 1인만이 독차지 할 수 있는 영예와 상금을 차지하고자 생존 경쟁을 펼쳐진다.

▲임영웅 콘서트 ‘아임 히어로-앵콜’ 이미지. (사진제공=티빙)

티빙은 2022 임영웅 콘서트 ‘아임 히어로-앵콜’ VOD를 공개하며 설 연휴 시청자 공략에 나섰다. 아임 히어로-앵콜은 지난해 12월 10일부터 이틀간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공연을 기록한 콘텐츠다. 콘서트 기간 동안 총 3만 6000명의 관람객을 동원하며 화제를 낳았다.

티저 예고가 공개된 후 각종 SNS에는 ’기다리고 또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국민가수 임영웅과 함께 한 그날을 다시 보고싶어요‘, ’14일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데 시간이 느리게 가네요. 4K로 볼 수 있어 더욱 기대가 됩니다‘ 등의 반응이 쏟아졌다. 임영웅 콘서트를 VOD로 보기 위해 티빙에 가입했다는 반응도 나왔다. 앞서 티빙은 지난해 추석에도 임영웅의 첫 단독콘서트 ‘아임 히어로-서울’을 공개해 명절 효자선물 노릇 톡톡히 하기도 했다.

▲웨이브 드라마 라인업. (사진제공=웨이브)

웨이브는 설 명절 온가족이 둘러앉아 함께 시청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다양하게 준비했다. 뇌과학 코믹 수사 드라마 ‘두뇌공조’는 정반대의 매력을 지닌 주인공 두 명이 뇌질환을 중심으로 공조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두뇌 공조’는 코믹, 수사, 로코, 휴먼의 다채로운 장르로 지루할 틈 없는 스토리가 전개된다. 침대에 누워 다양한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두 남자를 보며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있다.

올해 상반기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드라마 ‘법쩐’도 웨이브를 통해 공개된다. ‘법쩐’은 ‘법’과 ‘쩐’으로 무장한 카르텔을 상대로 벌이는 통쾌한 복수극을 다루는 드라마다. 돈장사꾼 은용(이선균)과 법률 기술자 박준경(문채원)이 힘을 합쳐 불의한 권력에 맞서는 여정을 그린다. 반전 넘치는 스토리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추리, 그리고 감동까지 선사한다.

업계 관계자는 “이번 설 명절은 실내 마스크 해제를 앞두고 가족들이 함께 모여 OTT를 시청하는 일이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가족들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해 시청자 확보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