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이 고객들의 해외주식 경험 확대를 위해 미국 상장 ETF·ETN 거래고객 감사 리워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5월 5일까지 3개월간 진행되고, KB증권을 통해 미국에 상장된 ETF·ETN을 거래하는 개인 고객 중 이벤트 신청 고객에게 금액별 현금 리워드를 제공한다.
이벤트 신청은 고객 1인당 1계좌에 한해 가능하며 KB증권 홈페이지, HTS(H-able), MTS(M-able)에서 신청 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 이벤트 신청 계좌로 미국 상장 ETF/ETN 일간 매매 금액이 △200억 원 이상인 경우 200만 원 △100억 원 이상인 경우 100만 원 △50억 원 이상인 경우 50만 원 △30억 원 이상인 경우 30만 원 △10억 원 이상인 경우 10만원의 현금 리워드 혜택을 조건 충족하는 개인 고객에게 제공한다.
리워드는 매매 금액 구간별 중복으로 제공하지 않지만, 매매 일자별 조건 충족시 중복 혜택은 가능하다. KB증권은 6일부터 3월 17일까지 거래한 고객에게 4월 14일 이내 제공하고, 3월 20일부터 5월 5일까지 거래한 고객에게는 5월 31일 이내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홍구 KB증권 WM영업총괄본부장은 “신규 고객뿐만 아니라 KB증권에서 오랫동안 해외 주식을 거래하는 기존 고객들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며 “앞으로도 고객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ETF·ETN의 투자자산이 지수 또는 파생상품을 포함하는 경우 롤오버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해외 금융투자상품에 투자 시 환율변동에 따른 손실 가능성이 있고, 레버리지 효과가 있는 상품의 경우에는 변동성이 높아 예상치 못한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