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시코르’, 메타버스로 1020세대 공략

입력 2023-03-05 06: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메타 시코르 캡처 화면. (사진제공=신세계)

신세계백화점은 뷰티 편집숍 시코르가 ‘메타 시코르’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메타 시코르는 메타버스 플랫폼 ‘젭’ 공간에 상품 구성, 인테리어 등 실제 시코르 강남점 매장을 배경으로 구현했다. 중앙광장, 게임존, 온리시코르존 등 테마별 공간 구성으로 시코르 상품 구매는 물론 게임을 통한 할인쿠폰까지 제공한다. 메타 시코르는 시코르닷컴 홈페이지와 시코르 모바일 앱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신세계 시코르는 디지털에 익숙한 1020세대를 겨냥해 신규 판매 채널 확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시코르닷컴 매출 신장률은 30%까지 치솟으며 고공 성장 중으로, 젊은 세대로 꼽히는 2030세대 고객이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신세계 관계자는 “1월 테스트를 거친 메타 시코르에 2030 고객이 한 달간 50만 명 넘게 이용하는 등 메타버스 플랫폼에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확인됐다”며 “3월부터 상시로 운영되는 메타 시코르는 나스, 맥 등 30여 개 브랜드의 대표 인기상품 100여 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중앙광장에서는 시코르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한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바디, 향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 브랜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게임존에서는 8일부터 14일까지 100% 당첨되는 뽑기 게임도 펼쳐진다.

온리시코르존에는 신세계백화점이 만든 스킨케어 브랜드 ‘오노마’와 시코르가 만든 뷰티 브랜드 ‘시코르컬렉션’의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돼 있다. 또 최근 론칭한 신상품부터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인기상품까지 다양한 컬렉션을 소개하고, 링크를 통해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