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런던 등 세계 랜드마크에도 지속 홍보
LG가 ‘2030 세계박람회’ 개최 후보 도시인 부산역에 광고를 게시하며 ‘2030 부산세계박람회’(부산 엑스포) 유치 지원에 나선다.
LG는 이달 6일부터 한 달간 부산역 대합실의 대형 전광판 4곳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 광고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LG는 부산이 세계박람회를 유치하기 위한 준비가 됐다는 의미를 담아 ‘BUSAN is Ready’ 라는 문구를 광고에 삽입했다. 또, 부산의 매력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게 B(해운대 마천루)-U(광안대교)-S(해동 용궁사)-A(다이아몬드타워)-N(다대포 해수욕장) 각각의 알파벳 속에 랜드마크를 녹여냈다.
LG는 부산역 외에도 세계적인 랜드마크와 각국 공항, 국내 주요 거점의 전광판과 옥외광고 총 9곳을 통해 부산 엑스포 유치를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지난해 6월부터 세계적 명소인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런던 피커딜리 광장의 대형 전광판을 통해 부산 엑스포 유치를 지지하는 동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같은 해 9월부터는 폴란드의 수도 바르샤바에 있는 쇼팽 국제공항의 디지털 사이니지와 바르샤바 중앙역 외부 대형 전광판에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응원 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바르샤바 중앙역은 현지인을 비롯해 여행객들로 붐비는 폴란드 최대 번화가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7월부터 최근까지 광화문과 시청, 명동의 대형 전광판 등을 통해 유치 홍보 영상을 상영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3’의 LG 부스와 각종 제작물을 통해 부산 엑스포 유치 지지를 호소한 바 있다. 특히 전시장 입구에 OLED 플렉서블 사이니지 260장을 붙여 만든 초대형 조형물 ‘올레드 지평선’을 활용한 부산 엑스포 홍보 배너는 현지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