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은 자사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최대 마케팅 조사기관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의 ‘비전 어워드’ ESG 레포트 부문에서 대상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LACP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로 구성된 마케팅 조사기관이다. 기업 커뮤니케이션 창작물을 평가하는 스포트라이트 어워드를 비롯해 △기업의 출판물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인스파이어 어워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등 연간 간행물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비전 어워드 등 3가지 상을 시상한다. 각 상은 대상과 금상•은상•동상으로 나뉜다.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첫인상•디자인•창의성•정보전달력 등 8개 평가항목 중 7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총점 99점을 획득했다. 기존의 정형화된 이미지의 보고서를 탈피해 아이콘을 활용한 커버 디자인을 채택해 접근성을 높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1000여 개의 지원 기업 중 LACP가 선정한 우수작품 ‘월드 와이드 탑 100’에 11위로 선정됐다.
국내 가구•인테리어업계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비전 어워드에서 부문별 대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샘은 비전 어워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전체 평가에서도 금상에 선정됐다.
한샘은 향후 ESG 경영 역량을 강화하고, 시장•소비자와의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박성훈 한샘 재무기획본부장은 “친환경 자재 사용, 지배구조•기업문화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ESG 경영 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 원칙을 내재화해 더 높은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