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키친플러스 (사진제공=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에서 청정환기시스템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경동나비엔의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은 동일 제품군 중 높은 수준의 브랜드 인지도와 구입 가능성을 기록하며 1위를 달성했다. 경동나비엔은 작년 해당 부문 신설 이후 2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경동나비엔은 2006년 환기 시장에 진출한 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거듭하며 2019년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을 선보였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은 천장에 매립된 공기통로(덕트)와 디퓨저를 통해 공기청정과 청정환기를 동시에 구현하는 제품으로 창문을 열지 않고도 환기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 경동나비엔은 요리 시 발생하는 유해물질을 집중 관리하는 ‘청정환기시스템 키친플러스’, 상업시설용 ‘중대형 청정환기시스템’을 출시하는 등 제품군을 다변화하고 있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난방과 냉방, 청정환기 등을 통해 고객이 생활하는 모든 공간에 쾌적한 생활환경을 구현하는 생활환경 가전기업으로 도약하는 것이 경동나비엔의 목표”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앞으로도 청정환기 시장을 이끌어갈 새로운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