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치페이 결제 지원…10개 국어 탑재
KT는 태블릿을 이용해 주문하고 결제 등을 할 수 있는 테이블오더 서비스 ‘하이오더’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하이오더는 좌석에 앉은 고객이 비치된 태블릿을 통해 음식 메뉴를 선택하고 바로 결제까지 할 수 있는 테이블 오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손님이 직접 주문하는 태블릿 메뉴판과 사장님이 주문 내용을 확인하는 태블릿 알림판, 와이파이 AP 등을 포함한 부속품들로 구성된다.
KT 무선인터넷(WiFi)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하이오더는 네트워크 역량과 전국 직영 A/S망을 갖춰 서비스 장애 시 ‘원스탑’ 처리를 한다. 관리자가 언제든 매장 상황이나 고객 요구에 맞춰 음식 사진과 메뉴 등을 수정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더치페이 등 다양한 결제 방식을 제공하며, 10개 국어를 지원해 외국인 고객 대응도 가능하다.
하이오더와 AI 서비스로봇을 연계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하이오더로 들어온 음식이 조리되면 관리자가 몇 번 테이블인지 확인하지 않아도 연동한 AI 서비스로봇이 주문한 테이블까지 자율주행으로 음식을 가져다 주는 서비스다. 하이오더에 ‘빈그릇 치우기’ 기능도 있어 식사를 끝낸 고객은 AI서빙로봇을 호출해 빈 접시 등 식기류를 반납할 수도 있다.
박정호 KT 커스터머DX사업단장은 “KT는 AI통화비서, AI 서비스로봇에 이어 하이오더를 출시하면서 소상공인들을 위한 가게 자동화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확대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DX)을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DX 관련 스타트업 상생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DX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