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단절된 고객사 네트워크 확대
삼성전기는 부산에서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해외 ITㆍ전장 고객을 대상으로 초청 행사인 ‘2023 SEMCO Component College(SCC)’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SCC는 MLCC(적층세라믹커패시터)ㆍ전자소자 등을 생산하는 컴포넌트 사업부의 해외 고객을 회사로 초청해 주요 제품과 기술을 소개하고, 생산시설 견학 등 고객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2019년 이후 4년 만에 열리는 것으로 해외 130여 고객사에서 200여 명이 참가했다. 직전 행사보다 참가 회사와 인원 규모가 20% 이상 늘었다.
이날 행사에서 컴포넌트 사업부의 주력 제품 기술 소개와 전장ㆍ산업ㆍ차세대 IT 제품 등 미래 기술 트렌드에 적용할 수 있는 고객 맞춤 솔루션을 제안했다. 또 고객이 제품 제조공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MLCC 생산라인 투어를 마련했다.
삼성전기는 해외 주요 고객사와 네트워크를 확대해 코로나19 이후 단절됐던 고객 간 협력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매출 확대와 잠재 고객 발굴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전장 제품 라인업 확대를 통해 해외 시장에서 전장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정기적인 교류를 통해 전장 고객 간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은 환영사에서 “삼성전기는 로봇, 메타버스, 전기차·자율주행 등 메가트렌드에 맞는 핵심 기술과 이를 응용한 신기술을 개발하여 고객에게 미래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라며 “업계를 선도할 수 있는 IT용 제품의 지속적인 개발과 전장용 MLCC 라인업 확대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파워인덕터 등 전자소자 사업도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이 삼성전기의 제품과 기술력을 확인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지위를 더욱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