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able 미국 대표성장주랩’은 KB증권 리서치센터가 제시하는 ‘KB 미국주식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미국에 상장된 기업들 포트폴리오로 구성해 Wrap운용부에서 운용하는 랩 서비스다. 이 상품은 비즈니스 모델에서의 이익 성장과 주주환원을 통해 자기자본이익률을 높이는 기업에 우선적으로 투자한다.
또 비즈니스 모델이 성장기에 있거나, 새로운 사업 다각화를 통해 이익이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을 스크리닝하며, 배당뿐만 아니라 자사주 매입을 통해 주주의 이익을 높이는 성숙한 기업을 선별해 자기자본이익률을 높이고 있는 기업 여부를 판단한다.
이밖에도 PER, PBR, PEG 밸류에이션, ROE PBR모델 등 다양한 분석 툴을 이용해 경쟁기업들과의 비교분석으로 최종 종목을 선정한다.
KB증권 김재은 WM투자전략부장은 “미국 주식 상승의 주요 걸림돌이었던 물가 상승률이 점차 뚜렷한 둔화 신호를 보내고 있어 미국 주식 투자를 다시 고려할 수 있는 시점”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KB able 미국 대표성장주랩’은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고객도 미국 주식에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주가지수의 상승이나 하락에 상관없이 적립식으로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KB able 미국 대표성장주랩’의 최소가입금액은 5000만 원이며, 수수료는 선취 1.0%(최초 또는 추가 입금시) + 후취 1.6%(분기단위 후취)다. 중도해지(가입 1년 이내 해지)시 선취수수료 환급액의 70% 징수하며, 현금해지, 전환해지(자산을 보유한 채로 해지)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