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은 친환경 에너지 사용, 에너지 절약,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 등 체계화된 에너지 전략을 통해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다.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취임 직후인 4월 전 그룹사의 진정성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행을 위한 에너지 전략인 ‘에너지에 진심인 신한금융그룹’ 추진을 선언했다.
‘에너지에 진심인 신한금융그룹’은 △반드시 써야 한다면 친환경 에너지로 조달(친환경 에너지 사용) △써야하는 과정에서는 절약(에너지 절약) △절약을 통해 아낀 재원은 사회 환원(에너지 취약계층 지원)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겠다는 신한금융의 다짐을 세 가지로 체계화한 전략이다.
신한금융은 지난 3월 ‘친환경 에너지 사용’을 위해 그룹 데이터센터의 사용 전력을 100% 재생에너지로 조달하는 ‘신한 디지털 RE100’을 선언했다. 이를 통해 신한금융은 연간 약 2만톤의 탄소배출량을 감축할 수 있게 됐다.
신한금융은 지난달부터 9월까지 전기, 휘발유, 종이 등 일상생활 속 ‘에너지 절약’을 위해 전 그룹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신한 아껴요 캠페인’을 진행한다.
특히 캠페인 기간 중 매월 21일을 ‘아껴요 Day’로 지정해 △신한금융 건물 전체 소등 △전 직원 대중교통 이용 △카페스윗에서 개인컵 사용 시 1000원 할인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 아껴요 캠페인은 6개월간의 ‘에너지 절약’ 결과를 금액으로 환산해 전년 대비 감축 금액의 2배를 ‘에너지 취약계층의 동절기 난방 지원’을 위해 기부한다.
신한금융은 ‘내가 절약할수록 더 많은 사람을 도울 수 있다’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계획이다.
진옥동 회장은 “신한금융은 에너지 절약 실천 습관을 문화로 발전시켜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에너지에 진심인 신한금융그룹’으로서 ESG를 지속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