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호두휴게소 전경.(리드코프 제공)
천안호두휴게소(부산방향)가 지역 대표 유명맛집 명품 먹거리 유치 등을 통해 휴게명소로의 도약을 꾀한다.
한국 도로공사의 ‘2023년 휴게시설 서비스혁신방안, “1휴게소 1명품 먹거리 유치 추진“’ 일환으로 진행되며 이번에 입점한 지역 맛집은 천안호두휴게소가 있는 천안 지역의 대표적인 향토음식인 병천순대 '박순자 아우내 순대'이다.
천안시 병천면 병천 아우내 장터 순대거리에서도 줄 서서 먹는다는 천안시 대표적인 향토음식점이자 한국관광공사 추천 맛집으로도 선정됐다고 한다.
'6시 내고향', '백종원의 3대천왕' 등 다수 방송에도 나온 전국에서 병천에 딱 한 곳 있는 ‘박순자 아우내 순대’는 천안호두휴게소 2층 한식전문식당에 있으며, 매장면적 203㎡, 100석 규모의 공간으로 15일에 정식 개시한다.
천안호두휴게소는 이번 지역 명품 맛집 유치를 시작으로 휴게소 이용 고객의 만족도 제고와 지역주민들과의 상생 협력 체계 조성을 통해 휴게시설을 개선하고 서비스 혁신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방침이다.
천안호두휴게소 관계자는 "휴게소를 찾는 고객이 느끼는 획일적이고 비슷한 먹거리, 저가 및 인지도 낮은 상품 등의 문제점을 개선 하고, 판매상품 명품화 추구 등 천안호두휴게소의 새로운 모습을 기대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