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유진투자증권, 직접 투자 어려운 투자자 맞춤 ‘챔피언 랩(Wrap) E.G.폴리오 K’
주식형 상품 투자는 상승장에서의 수익 추구도 중요하지만, 손실을 최소화해야 장기적으로 성공확률이 높아질 수 있다. 주식 및 펀드에 관심이 있지만 어떤 종목과 어떤 펀드를 언제 사야 하는지 고민이 되고 직접투자를 하기에 어려움이 따른다면 전문가가 시장 국면에 적합하게 대응해서 주식형 펀드를 고르고 운용하는 랩(Wrap)서비스를 검토해 보는 것도 방법이다.
유진투자증권은 ‘유진 챔피언 랩(Wrap) E.G.폴리오 K‘를 추천했다. ’유진 챔피언 Wrap E.G.폴리오 K‘는 유진투자증권의 전문가들이 엄선한 시장 국면에 맞는 펀드와 ETF로 운용되므로 직접 주식투자의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과 주식형 상품 투자의 상품 선정 및 투자 시점 등을 고민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유진 챔피언 Wrap E.G.폴리오 K‘는 유진투자증권의 E.G.폴리오 MP(Model Portfolio) 서비스’를 기반으로 운용되는 본사운용형 랩 서비스다. E.G.폴리오는 유진(Eugene)만의 이성(理性)과 지혜(智慧)에 기반한 쉬운(Easy) 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의미한다.
‘유진 챔피언 랩(Wrap) E.G.폴리오 K‘는 전문가들이 시장상황에 적합한 운용전략을 가진 국내 주식형 펀드와 ETF를 국면에 따라 적시에 리밸런싱을 하며 시장을 대응 해주는 상품이다. 이 상품은 유진투자증권의 리서치센터와 금융상품실의 집단지성을 활용해 시장 변화를 포착하고, 시장 상황에 맞는 운용전략을 통해 수익을 추구한다. 또한 ’주가는 경기에 선행한다‘라는 대전제를 기반으로 다양한 지표를 활용한 시장 국면 예측과 이에 기반한 핵심, 위성 전략으로 운용된다.?핵심 전략에 따라 시장 국면에 적합한 전략을 구사하는 우수 펀드와 ETF를 선정해 운용되며, 위성 전략에 의거해 단기 시장 변동에 대응한 적극적인 리밸런싱을 통해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방식이다. 이 밖에도 주식편입 비중 조절을 통한 적극적인 위험관리로 변동성을 줄이며 장기적인 수익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