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분야 미래 전략 소개
현대모비스가 차량용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기술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미래 비전을 내놨다.
현대모비스는 26일 경기도 용인에 있는 기술연구소에서 국내 미디어를 대상으로 ‘2023 미디어 테크 데이’를 개최하고 차량용 디스플레이 분야 미래 전략을 소개했다.
현대모비스는 ‘고급화-안전성-가변성’을 키워드로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 기술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은 자율주행과 커넥티비티 기술 발전, 차량 전장 기술의 고도화 등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화면이 움직이는 ‘스위블(가변형) 디스플레이’와 위아래로 돌돌 말리는 ‘롤러블 디스플레이’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홀로그램 증강현실 헤드업디스플레이(AR-HUD)와 25인치 고화질 로컬디밍 HUD 기술도 확보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차량용 디스플레이 분야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Passenger Interactive 디스플레이 △QD(퀀텀닷) Mini LED 디스플레이 △Natural 3D 디스플레이 홀로그램 AR-HUD △Micro LED 기술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Passenger Interactive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와 동승자를 위한 고화질, 대형 디스플레이로 최근 부상하고 있는 ‘디지털 콕핏’을 구현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이다.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개발 중인 Micro LED, QD(퀀텀닷) Mini LED 디스플레이도 고화질과 긴 수명, 저전력 소모 등이 강점으로 차량용 디스플레이 분야 가장 앞선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최근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은 대화면, 고화질, 신기술, 프라이버시 모드, 디자인 차별화 등을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다. 완성차 업체들은 차량 내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의 첨단 디스플레이를 적용하는 추세다.
현대모비스는 차세대 차량용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확보하기 위해 핵심 기술에 대한 자체 설계, 검증, 생산 역량도 확보할 계획이다. 현대모비스는 차량용 디스플레이 제조 기술의 핵심 영역인 광학 및 기구 설계, 품질과 신뢰성 검증, 공급망 관리 등 종합 매니지먼트 역량을 확보하기로 했다. 디스플레이 패널의 경우 전문 제조업체와의 협력을 강화한다.
현대모비스는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 전환에 따라 확장성 있는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게임, 스포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서비스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디스플레이 솔루션도 개발할 계획이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테크 데이에서 스위블과 롤러블 디스플레이, 25인치 로컬디밍 HUD 등 세계 최초로 개발한 디스플레이 기술 3종의 시연도 진행했다. 현대모비스가 해당 기술을 공개된 자리에서 직접 시연해 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영훈 현대모비스 EC랩장은 “현대모비스는 공간에 대한 혁신과 사용자 만족도 향상, 탑승객 안전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차량용 디스플레이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며 “미래 모빌리티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