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서울은 빔산토리와 함께 산토리 위스키 100주년 기념 위스키 판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빔산토리는 일본의 산토리가 짐빔 브랜드를 보유한 미국의 빔을 인수‧합병해 설립된 기업이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하이볼 기주로 유명한 짐빔과 가쿠빈의 제조사로 세계 3대 프리미엄 주류기업 중 하나로 꼽힌다.
1923년 아시아 최초의 위스키 증류소인 야마자키 증류소 착공 이래 100주년을 맞은 산토리 위스키가 출시한 한정판 위스키를 롯데호텔 서울 와인샵에서 만나볼 수 있다.
미즈나라(물참나무) 오크의 우아함을 극대화한 '야마자키 미즈나라 18년 100주년 에디션', 스카치와는 차별화되는 피티드 위스키인 '하쿠슈 피티드 몰트 18년 100주년 에디션' 등의 기념 제품을 판매 중이다.
특히 산토리가 보유한 일본 내 3개 증류소의 원액을 블렌딩해 만드는 '히비키 21년'도 판매한다. 히비키는 현재 위스키 원액 고갈로 12, 17년 제품은 생산이 잠정 중단돼 세계적으로 품귀현상을 빚고 있다.
최근 드라마 ‘더 글로리’에 등장, 큰 화제를 모았던 로얄살루트가 단 500병만 한정 생산한 것으로 알려진 '찰스 3세 대관식 에디션'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맥캘란 30년 셰리 캐스크', '글렌피딕 타임 리:이매진드(Time:Re-Imagined) 컬렉션 40년' 등 생산 물량이 극소량에 불과한 위스키 명가들의 고연산 제품도 있다.
페닌슐라 라운지에서는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오켄토션' 프로모션에 나선다. 오켄토션을 칵테일 기주로 한 하이볼과 러스티 네일이 있다. 칵테일 외에도 오켄토션 12년, 아메리칸오크, 소비뇽블랑과 3종 샘플러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한 제품군을 맛볼 수 있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MZ세대를 주축으로 위스키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뜨겁다”며 “앞으로도 럭셔리 호텔과 어울리는 ‘시간의 맛’을 담은 위스키를 알릴 수 있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