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獨 플레이모빌 공동 제작 피규어 공개

입력 2023-07-06 10:00수정 2023-07-06 13:3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 25일부터 펀딩 진행
미래 고객인 알파ㆍZ세대 대상 브랜드 인지도 높여

▲LG전자가 독일 유명 완구 브랜드 ‘플레이모빌(Playmobil)’과 협업해 만든 LG 가전 및 인물 피규어 (제공=LG전자)

LG전자가 독일 유명 완구 브랜드 ‘플레이모빌’과 협업해 만든 피규어로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나섰다.

LG전자는 6일 일체형 세탁건조기 워시타워, 인스타뷰 냉장고, 인스타뷰 오븐 피규어 3종과 제품 설치기사, 요리 인플루언서, 인테리어 디자이너 인물 피규어 3종 등 총 6종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달 25일 시작하는 펀딩에 앞서 사전 홍보를 목적으로 공개된 해당 피규어는 지난해 LG전자가 유럽 가전 전시회 'IFA 2022'에서 제품과 함께 전시한 바 있다.

LG전자는 미래 고객인 알파세대(2010년 이후 출생)가 LG 가전 피규어를 가지고 놀면서 브랜드를 접하고 Z세대(1990년대 중반~ 2010년대 초반 출생)에는 수집욕을 불러일으키는 아이템으로써 ‘가전의 새 발견’을 이끄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LG전자는 25일까지 와디즈 애플리케이션의 ‘오픈 예정’ 탭에서 제품과 인물 한 쌍으로 구성된 세 종류의 피규어 세트를 3인 3색의 스토리텔링과 함께 소개한다. 각각의 인물 피규어에는 헨리(제품 설치기사), 노라(요리 인플루언서), 제이제이(인테리어 디자이너)라는 이름까지 붙였다.

인스타뷰 냉장고와 오븐 피규어에는 전면 도어를 노크하면 안쪽 조명이 켜져 내부를 들여다볼 수 있는 ‘노크온’ 기능을 표현하기 위해 도어 안쪽이 보이는 모습으로 연출했다. 워시타워 피규어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원바디로 구현해 공간 효율을 높이는 장점과 중앙 조작부의 디테일 등을 살렸다.

실제 펀딩은 다음 달 8일까지 진행된다. 피규어 세트 1종 가격은 종류에 따라 2만~ 2만5000원이다. 구매 수량과 시기에 따라 최대 3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LG전자 H&A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노숙희 상무는 “모든 세대들이 사랑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