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가 이달 27일부터 스타벅스 앱 내 온라인스토어를 통해 온라인 전용 상품을 판매하는 ‘서머 버디 위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번 서머 버디 위크는 최근 온라인 앱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크게 늘어난 데 맞춰 기획된 특별 행사다. 기존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는 상품과는 차별화된 디자인의 신규 상품들로 준비됐다.
해당 상품들은 청량감을 주는 파란색을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홈카페족을 겨냥한 아이스음료 컵, 디저트 컵을 비롯해 음식 플레이팅에 안성맞춤인 오발 플레이트, 여름철 실용성 높은 아이스 트레이, 텀블러 등 총 8종으로 구성됐다.
스타벅스는 이번 온라인 상품 기획전에서 고객 구매 편의를 높이기 위해 단품 판매 외에도 구매 목적별 연관 상품을 한 데 묶은 세트 상품도 제안한다.
브런치를 즐기고 싶은 고객은 일반 플레이트와 오발 플레이트로 구성된 ‘플레이트 세트’를 선택하거나 아이스음료를 선호하는 고객은 감성 문구가 디자인된 레터링 컵과 아이스 트레이로 구성된 ‘글라스&아이스 트레이 세트’를 구매하면 된다.
스타벅스는 서머 버디 위크 론칭을 기념해 이벤트 기간 동안 사용 가능한 무료배송 쿠폰과 장바구니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내 일반 배송 상품(MD, 상온 푸드 등)을 5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로고가 새겨진 다회용 백을 제공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온라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들을 선보여 고객의 온라인 구매 경험을 지원하고 브랜드 친밀도를 제고시키기 위해 온라인 상품 기획전을 열었다”며 “앱 내 온라인스토어를 통해 기간 한정 프로모션 상품들을 포함한 다양한 오프라인 판매 상품들을 택배로도 받아볼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