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한 달간 98형 제품 판매량, 전년 대비 7배 증가
스포츠 축제 시즌 '삼성 TV, 大~한 TV' 프로모션 진행
삼성전자가 올해 국내에서 판매한 TV 3대 중 1대는 85형(214cm) 이상의 초대형 TV인 것으로 집계됐다.
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1~7월 삼성 네오 QLED 8K, 네오 QLED, QLED 라인업 기준 3대 중 1대는 85형이나 98형(247cm)으로 대화면을 선호하는 '거거익선'(크면 클수록 좋다)의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85형은 전체 사이즈별 판매 비중(55ㆍ65ㆍ75ㆍ85ㆍ98형 기준)에서 지난해 대비 1.8배 증가한 30%를 차지하며 대중적인 TV 사이즈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에는 75형의 판매 비중이 32%로 압도적이었다.
특히 삼성전자가 8K부터 네오 QLED, QLED까지 98형 라인업을 갖춘 7월에는 98형 제품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약 7배 증가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80형 이상과 75형 이상의 글로벌 TV 시장에서 각각 43.9%, 38.8% 점유율을 기록하며 전세계 초대형 TV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국내외 프로 스포츠 리그, 국가 대항 스포츠 빅 이벤트 등 다양한 스포츠 축제를 앞두고 몰입감을 높이는 대형 TV를 대상으로 '삼성 TV, 大~한 TV'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국 온ㆍ오프라인 매장에서 다음 달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새로 출시되는 QLED 라인업을 포함해 대형 TV로 교체하는 소비자들에게 동영상스트리밍서비스(OTT) 무료 이용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QLED QC80·70·60 라인업에 이어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QC85, 온라인에서는 QC75 라인업을 새로 선보인다. 신규 라인업은 85형, 75형, 65형 세 가지 사이즈로 출시된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황태환 부사장은 "몰입감 있는 스포츠 관람을 위해 TV 교체 수요가 증가하는 시기에 더 큰 혜택으로 신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초대형 화면에 압도적인 화질 기술이 더해진 삼성 TV로 내 집에서도 실제 경기장에서처럼 생생하게 경기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