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는 ‘목돈 굴리기’ 서비스에서 연 최대 4.55% 수익률을 제공하는 KB증권 발행어음을 소개한다고 7일 밝혔다
KB증권 발행어음은 토스뱅크를 통해서만 소개되는 특판 상품이다. 최소 100만 원부터 가입이 가능하고 가입대상은 토스뱅크에서 KB증권 증권계좌를 개설한 고객이다.
KB증권 특판 발행어음은 고객의 투자 성향에 따라 수시식 발행어음과 스텝업식 발행어음을 선택할 수 있다.
수시식 발행어음은 자유만기식 상품으로 1일부터 360일 이내에서 만기를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고 연 3.7%의 수익률을 제공한다. 스텝업식 발행어음은 처음 6개월까지는 연 4.4%의 수익률을 이후 6개월 추가 유치시 연 4.55%의 수익률을 제공한다.
KB증권의 스텝업식의 발행어음은 고객이 편의에 따라 재투자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상품으로 처음 가입한 6개월 후에 상환할 수 있다. 최초 6개월 이후 투자기간을 더 연장하면 더 높은 수익률을 받을 수 있는 KB증권만의 특화된 상품이다.
발행어음 가입을 위한 KB증권 계좌 개설은 토스뱅크 내에서 목돈 굴리기 메뉴를 선택하고 계좌개설에 필요한 본인실명확인 절차 등을 거치면 개설이 가능하다.
목돈 굴리기는 다양한 금융투자상품들 가운데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가진 상품들을 토스뱅크가 선별해 소개하는 서비스다. 지난해 8월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8월 현재 목돈 굴리기를 통해 소개한 금융투자상품은 2조 5000억 원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