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는 경기ㆍ인천ㆍ충남인력개발원이 가상현실(VR)ㆍ증강현실(AR)' 콘텐츠 개발 부문 '유니티 부트캠프'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유니티 부트캠프는 유니티 인증강사 및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통해 고품질 훈련을 제공하고 VRㆍAR 콘텐츠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교육 특전으로는 △교육비 전액국비 지원 △매월 훈련수당 지급 △선도기업ㆍ파트너기업 명의 수료증 발급 △유니티 온라인 교육과정 지원 △우수기업 취업알선 △성적 우수자 인턴쉽 기회 제공 △채용 시 서류전형, 적성검사 우대 등이다.
취업분야는 ARㆍVR 3D콘텐츠제작자, 3D 그래픽개발자 및 디자이너, iOSㆍ안드로이드 앱 개발자, 메타버스 개발자 등이 있다.
교육내용은 기초프로그래밍 언어인 C언어, SQL, 알고리즘 등을 포함해 유니티 기초와 심화프로그래밍, 모션캡처, 리얼타임 렌더링 엔진 관련특강, 게임과 모바일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등이다.
유니트 부트캠프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영화 시장에서 활용성이 증가하는 퍼셉션 뉴런(Perception Neuron)을 활용한 모션캡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AR Foundation을 활용해 확장현실(XR) 모바일 콘텐츠를 제작한다. 모바일 디바이스의 라이다 센서 탑재로 인해 AR 기술의 접근성이 증가함에 따라 수강생이라면 필수적으로 진행하는 과정이다.
유니티 인증시험을 통해 핵심기술과 관련된 역량을 증명할 수 있으며, 유니티 애드보킷(Advocate)의 기초 온라인 강좌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미취업자, 실업자 등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가능한 사람이라면 전공과 상관없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교육비 전액이 국비 지원되며 매월 훈련 장려금 혜택도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상의 경기인력개발원과 인천인력개발원, 충남인력개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