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는 16일부터 9월 19일까지 ‘2023년 창업에듀 영상콘텐츠 공모전’에 참여할 영상콘텐츠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창업에듀는 이론과 실무 중심의 다양한 창업강의를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 창업교육 플랫폼이다. 예비창업자뿐만 아니라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2012년 처음 만들어진 이래로 현재까지 총 763개의 창업 관련 강의가 탑재돼 있으며, 지난해 처음으로 연간 방문자 수 100만 명 돌파, 총 누적 방문자 수는 약 400만 명에 달하는 등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공모전은 우수한 창업교육 콘텐츠를 발굴·홍보해 온라인 창업교육을 확산하고자 올해 처음 추진하는 것으로, 창업교육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개인, 기업 등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사업계획서 작성, 마케팅, 투자, 유통 등 기술창업 관련 분야와 도전정신·진취성 함양 사례나 인물 등 기업가정신 관련 분야 등 두 분야다. 9월 19일까지 모집한 뒤 평가를 거쳐 9월 말 최종 우수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우수한 콘텐츠를 제작한 것으로 평가된 총 4명에게는 상금 총 800만 원과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등 상장을 수여하고, 그 외 본 수상작을 창업에듀에 탑재해 창업에듀 플랫폼 이용자가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케이(K)-스타트업 누리집에 게시된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고문에 명시된 구비서류를 지참해 이메일로 접수·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