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간편식 편성 확대…늘어난 집콕족 정조준
최근 이어진 폭염으로 인해 TV홈쇼핑을 통해 간편식을 주문하는 건수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 롯데홈쇼핑의 간편식 주문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100% 증가했다. 특히 제습기 등 리빙 상품의 주문 건수는 같은 기간 600% 증가했다.
실제로 이달 5일 ‘최유라쇼’에서 판매한 설성목장 한우 함박스테이크와 도가니탕은 60분 동안 1만 3000여 개의 주문 건수를 기록했다.
무더위로 바깥출입을 자제하고 집에서 TV를 시청하는 고객이 늘어난 영향이라는 게 롯데홈쇼핑의 분석이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고객 수요가 증가하는 간편식과 무더위가 지속됨에 따라 홈캉스용 상품 편성을 확대한다.
20일에는 한국인 최초 미쉐린 가이드 2 스타 임정식 셰프의 ‘정식당’ 스테이크를 판매한다. 임 셰프가 모든 제품 개발 과정에 참여한 상품으로 지난달 론칭 방송에서 10만 원대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2000세트 이상의 주문 건수를 기록했다.
22일에는 유명 셰프인 최현석의 스테이크를, 23일에는 ‘BBQ통닭다리 바베큐’를 판매한다.
홈캉스를 위한 가전 상품도 편성했다. 19일 고객 선호도가 높은 초대형 85형 ‘삼성 QLED TV’를 판매한다. 대형 크기임에도 에너지 효율 1등급 제품으로 15일에는 60분 동안 판매하여 주문이 몰리며 400여 대가 팔리기도 했다.
박형규 롯데홈쇼핑 식품리빙부문장은 “역대급 폭염으로 집에서 TV를 시청하는 고객이 늘면서 간편식 등 상품 주문이 늘고 있다”며 “고객 니즈를 반영한 프리미엄 간편식과 생활 편의 상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