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최초의 24시간 고객센터·멤버십 제도 운영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만족 제공"
KB국민은행은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2023년 상반기 통신3사·알뜰폰 브랜드별 체감만족률'에서 'KB리브모바일'이 1위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는 소비자리서치 전문 기관으로, 매 반기별 이동통신 기획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14세 이상 휴대전화 이용자 3만465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 알뜰폰 이용자 체감 만족률은 64%로, 이통3사 평균 55%를 크게 앞질렀다. 전체 만족률 1위는 KB리브모바일로, 만족률은 77%를 기록해 전체 브랜드 중 유일하게 70%대를 나타냈다. 2위 브랜드와도 10%포인트(p) 이상의 차이를 보였다.
2021년 하반기 조사에서 처음으로 1위에 올라선 KB리브모바일은 올해 상반기까지 2년동안 4회 연속 이용자 만족률 1위를 기록하고 있다.
KB리브모바일은 합리적인 수준의 기본 요금과 고객 니즈에 맞춘 '친구결합 할인' 도입을 통해 소비자의 통신비 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알뜰폰 최초의 '24시간 고객센터', '멤버십 제도' 운영 등을 통해 알뜰폰 이미지 개선과 시장 활성화를 주도하고 있다.
KB리브모바일 관계자는 "이번 조사 결과를 통해 그동안 통신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요금과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만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