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자동차는 영업마케팅본부의 신규 임원 영입을 포함한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르노코리아는 영업마케팅본부 새 수장으로 임마누엘 알나와킬 본부장을 영업하고, 4명의 분야별 전문가를 투입했다.
알나와킬 본부장은 르노 그룹 고성능 브랜드 알핀 브랜드의 판매 운영 부사장 출신으로 알핀 모델의 판매 성장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폭스바겐과 PSA 그룹에서도 판매 위기를 극복해낸 경험이 있다.
르노코리아는 알나와킬 본부장 영입 배경에 대해 “풍부한 경험과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르노코리아의 내수 시장 반등을 지휘할 적합한 인물로 평가된다”며 “르노코리아가 비전으로 세운 ‘테크놀로지 기반의 자동차 회사로 성장’ 달성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르노코리아는 마케팅 조직에 네 명의 전문 인재들도 새로 영입했다.
임동건 신임 상품전략 오퍼레이션장은 여러 국내 완성차 업체와 첨단 산업군에서 제품 마케팅을 담당했다. 브랜드전략을 맡게 된 신임 하은영 오퍼레이션장은 라이프스타일 및 금융 분야에서 브랜드 구축 경험을 쌓았다.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은 자동차와 소비재(FMCG) 분야에서 고객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해왔던 이원선 오퍼레이션장이 새로 맡는다. 르노 그룹 모빌라이즈파이낸셜서비스에서 합류한 박혜정 오퍼레이션장은 재무 및 보험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성과&e커머스 조직을 이끈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은 “최근 우리가 직면한 위기와 도전을 잘 인식하고 있다”며 “우리의 내수 시장 반등을 이끌 새로운 영업ㆍ마케팅 리더십 팀을 갖추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