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인기 검색어 선정…18일까지 추석홈대전 진행
▲홈쇼핑모아 9월 식품구매 증가율. (사진제공=버즈니)
추석을 앞두고 모바일 홈쇼핑에서 과일 구매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홈쇼핑모아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10일까지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과일 구매 건수는 전월 동기 대비 64% 증가했다. 축산물 부문에서는 소고기가 210% 늘었으며 떡과 견과류는 각각 335%, 33%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명절을 앞두고 추석 선물 관련 검색량도 많았다. 같은 기간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식품 카테고리 검색 순위에서 사과가 최다 검색어로 선정다. 이어 LA갈비, 과일 등 추석 선물 관련 검색어 다수가 높은 검색량을 기록했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18일까지 추석홈대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추석홈대전에는 롯데홈쇼핑 등 총 17개 홈쇼핑 및 T커머스 채널이 참여한다. 이 기간 홈쇼핑모아 앱으로 17개 채널의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17% 할인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