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온라인, ‘택배배송’ 상승세…매출 70% 성장↑

입력 2023-09-20 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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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온라인, 한정수량 오픈런 데이 (홈플러스 온라인)

홈플러스 온라인은 고객 편의에 집중한 원할 때 받아보는 ‘맞춤배송’ 콘셉트의 대형마트 기반 ‘마트직송’, 익스프레스 기반 ‘1시간 즉시배송’과 더불어, 각각의 판매자(셀러)들이 입점해 고객 주문 상품을 택배로 배송해주는 ‘택배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회사 측은 효율적 투자, 합리적 가격의 다양한 상품군, 상생 가치 제고 등 택배배송 서비스 강화 노력이 실적으로 나타나며 ‘종합 온라인 쇼핑 플랫폼’으로의 도약이 순항 중이라고 평가했다.

홈플러스 온라인의 택배배송 서비스는 9월 들어서도 10일까지의 매출이 전년 비 41% 신장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먼저 택배배송 활성화를 위한 효율적 투자의 일환으로 지난해 11월 온라인몰에 신규 입점을 원하는 사업자들의 원활한 초기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수수료를 면제하고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수수료 0%’ 프로모션을 올해 2월까지 진행한 바 있다.

아울러 지난 6월부터 새롭게 시작한 ‘오픈런 데이’ 프로모션 기획이 통했다는 분석이다. 행사 주간 중 한때는 ‘오픈런 데이’ 프로모션 매출 비중이 택배배송 전체 매출의 21%에 달할 정도로 좋은 고객 호응을 이끌고 있다. ‘오픈런 데이’는 일주일 중 화요일·수요일, 단 이틀간 특가 상품을 한정수량으로 선보이는 행사다.

나아가 상생의 가치를 높이고 실천하기 위해 ‘시니어마켓’, ‘사회적경제기업’ 전문관도 주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 4월에는 시니어마켓 전문관에서 택배배송 최단기간 전 품목 완판 기록을 세우며 지역사회 및 노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ESG 경영 실천까지 놓치지 않는 모습이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MD본부장(이사)은 “홈플러스 온라인은 매장 기반의 ‘마트직송’, ‘즉시배송’에서 나아가 ‘택배배송’까지 섭렵하며 종합 온라인 쇼핑 플랫폼으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을 통해 쇼핑할 맛 나는 홈플러스 온라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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