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 반영
하이브리드 모델 추가해 고객 선택권 확대
기아가 대표 대형 레저용차량(RV) 카니발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카니발’ 외장을 27일 최초로 공개했다.
더 뉴 카니발은 2020년 8월 출시한 4세대 카니발의 상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성 개선 모델이다.
새로운 더 뉴 카니발의 외관은 기아의 브랜드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에 기반해 세련미와 스포츠유틸리티차(SUV) 같은 강인함이 조화를 이뤘다.
수직 형상의 헤드램프와 ‘시그니처 스타맵 라이팅’ 주간 주행등(DRL)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고급스러운 디테일을 강조한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해 웅장한 느낌도 강조했다.
측면부는 수직 형상의 헤드램프와 리어 콤비네이션램프가 직선의 캐릭터 라인을 따라 조화롭게 이어진다. 새롭게 디자인된 알로이 휠을 적용해 단단하고 강인한 느낌도 강조했다.
후면부는 번호판의 위치를 아래쪽으로 이동시키고 노출형 핸들을 없애 넓고 깔끔한 테일게이트를 구현했다. 좌우가 연결된 ‘스타맵 리어 콤비네이션램프’를 적용해 전면부와 통일감을 준다.
디자인 특화 트림인 그래비티는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휠을 적용했다. 아울러 △루프랙 △C필러·테일게이트·도어 가니시 △전·후면 스키드 플레이트 등에 다크 메탈릭 색상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극대화했다.
더 뉴 카니발은 신규 색상인 아이보리 실버를 비롯해 △스노우 화이트 펄 △아스트라 블루 △오로라 블랙 펄 △판테라 메탈 △세라믹 실버 등 6종의 외장 색상을 운영한다.
기아는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더 뉴 카니발에 1.6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해 가솔린과 디젤, 하이브리드 총 3종의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카니발은 가족 단위 고객에게 특화된 상품성을 바탕으로 독보적 패밀리카의 위상을 오랫동안 지켜온 모델”이라며 “다음 달 사전계약 시점에 맞춰 더 뉴 카니발의 상품성에 대한 상세 정보와 가격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