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그룹사 금융앱의 핵심 기능 탑재해 고객 편의성 및 만족도 제고
신한금융 18일 오전 8시 '금융을 새롭게, 신한이 한다'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개발한 슈퍼앱 신한 슈퍼쏠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슈퍼쏠은 신한금융의 주요 그룹사인 △은행 △카드 △증권 △라이프 △저축은행 등 5개사 금융앱의 핵심 기능을 결합해 ‘한 곳에서 빠르게’, ‘다양한 기능을 융합해 편리하게’ 금융 업무를 볼 수 있는 통합앱이다.
은행이체, 카드결제, 주식투자, 보험가입 등 사용자 경험을 고려한 통합 인터페이스를 통해 개별 앱 사용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고객 편의성 및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설계됐다.
신한금융은 "그룹사 간 다양한 금융 서비스의 연계 및 확장을 통해 완결성 있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락인(Lock-in) 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신한금융은 신한 슈퍼쏠 출시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신한금융은 △앱 설치 고객 모두에게 최대 5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슈퍼SOL 설치 이벤트' △출석퀴즈 등에 참여한 고객 중 5만 명에게 1000포인트를 지급하는 '포인트 모으기 이벤트' △금융 서비스 체험 고객 5만 명에게 3000포인트를 지급하는 '금융 서비스 체험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신한 슈퍼쏠에서는 내년 1월부터 신한 슈퍼쏠을 통한 예적금, 전용 신용카드 등의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그룹사별 특화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신한금융은 ‘심플(simple)’, ‘이지(easy)’, ‘패스트(fast)’라는 수식어를 통해 ‘슈퍼 솔루션’을 표방하는 신한 슈퍼쏠의 신규 광고 캠페인을 앱 출시와 함께 론칭했다. 신한의 금융 네트워크를 한 곳에 모아 금융을 새롭게 한다는 신한금융의 슈퍼앱 전략을 담았다. 광고는 글로벌 아티스트 그룹 뉴진스가 맡았다.
신한금융은 신한 슈퍼쏠 출시와 함께 각 그룹사 디지털 앱의 명칭을 통합해△신한 쏠 → 신한 쏠뱅크 △ 신한 플레이 → 신한 쏠페이 △ 신한 알파 → 신한 쏠증권 △ 신한 스퀘어 → 신한 쏠라이프로 각각 변경되며, 색상 및 폰트 표준화도 함께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