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형 효성굿스프링스 대표이사(왼쪽)가 국제 원자력 품질 경영 표준 인증 'ISO 19443'을 획득한 후 송지영 한국품질재단 대표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효성)
효성굿스프링스는 아태지역 펌프 업체로는 처음으로 국제 원자력 품질 경영 표준 인증인 ‘ISO 19443’을 한국품질재단(KFQ)으로부터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ISO 19443 인증은 기존 국제표준보다 원자력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문화 정착 정도와 원전 기자재 안전성 확보를 위한 사전 위험성 등 보다 강화된 기준으로 평가해 인증한다.
효성굿스프링스는 △원자력 안전 문화 구축에 대한 리더십 △원자력 안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제품·부품 및 관련 업무 관리 체계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효성굿스프링스 측은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해당 인증 취득을 필수로 요구하는 글로벌 신규 원자력 발전 시장에서 우위를 확보하게 돼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영국, 프랑스, 폴란드, 사우디아라비아 등 유럽과 중동 등 원전 운영사들은 원전 기자재 공급 시 해당 인증 취득을 요구하고 있다.
김태형 효성굿스프링스 대표이사는 “이번 ISO 19443 인증 획득으로 원자력용 펌프 제조 업체로서 기술력과 안전성을 인정받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파워를 확보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