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과 현지 전용 특화 메뉴로 차별화 전략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방콕에 태국 1호점인 ‘bhc 센트럴월드점’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bhc치킨 태국 1호점인 bhc 센트럴월드점은 태국의 수도 방콕에서도 최대 번화가로 손꼽히는 센트럴월드(Central World)에 위치해 있다.
태국 센트럴월드는 애플, 나이키 등 글로벌 브랜드를 비롯해 500개 이상의 매장이 입점해있는 복합 쇼핑몰로 젊은 층의 유동인구가 많고 음식축제 등 행사가 자주 열려 해외 관광객에게도 필수 방문코스로 꼽힌다.
bhc 센트럴월드점은 54평(약 179㎡) 매장에 총 90석 규모다. bhc치킨을 상징하는 옐로우톤 인테리어를 기본으로 복합 쇼핑몰의 주요 고객층인 연인이나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식사를 즐기기에 좋은 밝고 따뜻한 패밀리 레스토랑 분위기로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메뉴 구성에서도 태국 시장 공략을 위한 차별화 전략을 살펴볼 수 있다. K치킨의 맛과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bhc치킨의 시그니처 메뉴 뿌링클과 핫뿌링클, 골드킹 등과 함께 연골, 껍질 등 닭 특수부위를 활용한 △뿌링클 치킨 스킨 △뿌링클 치킨 조인트와 같은 태국 현지 특화메뉴를 선보인다.
여기에 K푸드에 대한 현지의 관심을 반영해 떡볶이와 같이 치킨과 어울리는 한식 메뉴를 함께 출시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bhc치킨은 태국 1호점 오픈을 기념해 bhc 센트럴월드점을 방문한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최대 40만 원 상당의 bhc 상품권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bhc치킨은 앞서 2018년 동남아 진출을 위한 테스트베드로 홍콩점을 오픈한 데 이어 현지 기업과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싱가포르 3개점, 말레이시아 6개점을 오픈했다.
이번에 문을 연 태국 1호점은 동남아 내 11번째 매장으로, bhc치킨은 미국 LA 파머스마켓점을 포함해 총 5개국, 12개 해외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태국 진출을 기점으로 동남아 시장에서의 입지를 견고히 할 것”이라며 “K치킨의 인기와 명성이 계속될 수 있도록 동남아뿐 아니라 지난해 진출한 북미 지역에서도 시장을 본격 확대 글로벌 최대 외식기업으로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