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콘텐츠 강화, 차별화 프로그램 등 운영
신세계백화점이 세계적인 미식 안내서 ‘미쉐린 가이드’와 손잡고 우수고객(VIP)들에게 특별한 미식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선사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올 초 국내 백화점 업계 최초로 미쉐린 가이드와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올해부터 2년간 VIP 고객 대상으로 품격 있는 미식 프로그램을 펼친다고 18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이 미쉐린 가이드와 파트너십을 맺은 것은 VIP 고객의 중요도가 더욱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이 지난해 단일 점포 최초로 연간 거래액 3조 원을 달성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경기 둔화에도 견고한 구매력을 갖춘 VIP의 힘이 컸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작년 강남점 구매 고객 절반(49.9%)이 VIP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VIP 전용 문화 공연 등 업계와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해온 신세계는 한층 특별한 프리미엄 서비스로 VIP 고객들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1900년 이후 124년간 최고의 미식을 찾아온 미쉐린 가이드의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접목해, VIP 대상 프라이빗 다이닝 및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와 연계한 와인 클래스 등 여러 프로그램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최근 백화점 업계는 집객 효과가 큰 식음료(F&B) 브랜드 유치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협업을 통해 기존에 없던 한층 차별화된 VIP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올해는 부산 지역의 미쉐린 가이드가 처음으로 발간된 만큼, 부산의 미쉐린 레스토랑과 협업해 지역에 거주하는 VIP 고객들에게도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미쉐린 가이드의 신뢰도를 바탕으로 전에 없던 풍성한 미식의 경험을 제안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