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신규 고객 25만명 늘었다

입력 2024-03-26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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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런 흥행 성공…두자릿수 매출성장

▲홈플런 행사 첫날인 이달 1일 서울 강서구 소재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 모습. (사진제공=홈플러스)

홈플런, 멤버특가 위크 등 세일 행사에 힘입어 홈플러스의 신규 고객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홈플러스는 3월 1일부터 24일까지 신규 회원이 25만 명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멤버십 앱 방문자 수와 2030 구매 고객도 전년 동기 대비 30% 뛰었다.

홈플러스의 신규 회원이 증가한 건 창립 27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3월 1~13일)과 멤버특가 위크(3월 14~27일) 행사가 흥행했기 때문이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홈플런 행사를 전개한 1일부터 13일까지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뛰었다. 같은 기간 식품군 전체 매출은 20% 성장했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주요 점포의 1일부터 24일까지의 매출과 객수는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0%, 15% 늘었다. 홈플러스 즉시배송 매출 역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5% 성장하면서 온라인 전체 매출 30%대 성장을 견인했다.

축산·과일 등 신선식품군의 품목별 매출은 전월보다 최대 60% 신장했으며 1+1 판매와 반값 할인을 했던 세제·치약 등 생필품은 매출이 전월 대비 60% 이상 증가했다.

삼겹살과 목살은 행사 첫 일주일간 무려 370톤이 팔렸다. 통상 일주일간 판매되는 물량의 4배가 팔린 셈이다. 국내산 냉장 계육으로 만든 ‘당당 옛날통닭’과 ‘당당 두마리옛날통닭’은 압도적 가격과 높은 품질을 앞세워 행사 기간별 준비 물량이 전량 완판됐다.

김상진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은 “필수 먹거리를 할인해 선보임으로써 물가 부담을 낮추고 집객을 확대해 지속 성장 기반을 확보하는데 성공했다”며 “새로운 쇼핑 경험을 혁신해 업계를 선도하는 홈플러스의 경쟁력을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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