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기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취업진로본부 현장실습지원센터는 지난 26일 ‘2023학년도 제2회 현장실습학기제 체험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체험 수기 공모전은 학생들의 현장실습 성과와 경험, 우수 사례 발굴을 통해 내실있는 현장실습을 만들고 참여 학생들의 의욕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장·단기 현장실습에 참여한 학생을 대상으로 체험 수기를 접수했으며 공모전 참가자 중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장려상 19명 등 총 26명을 선발해 상장과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김동환 서울과기대 총장은 수상한 학생들을 격려했으며 현장실습 경험과 소감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공모전 대상을 받은 김민서 학생(전기정보공학과)은 전력연구원에서 진행했던 현장실습을 ‘꿈을 향한 첫걸음’이었다고 말했다.
서울과기대 현장실습지원센터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한국전력공사 전력연구원, 대우건설,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등 우수 참여기관을 유치하여 매년 600명 이상 인원의 현장실습을 돕고 있으며 학생들의 실무 경험을 증대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 총장은 “현장실습은 우리 대학의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대표 프로그램으로, 앞으로도 학생들이 선호하는 우수 참여기관을 유치해 학생들이 직무역량을 갖춘 창의적인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