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신탁운용은 최근 자사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크리스 밀러 터프츠대학교 교수 인터뷰 영상에 대해 시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크리스 밀러는 국제사를 가르치고 있는 교수이자, 전 세계적으로 베스트셀러가 된 책 ‘칩워(Chip War)’의 작가이다. 앞서 한국투자신탁운용은 11일 크리스 밀러 교수와의 인터뷰 영상을 2편으로 나눠 공개했다.
1편에서는 반도체 산업의 발전 과정과 함께 현재 산업 지형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크리스 밀러 교수는 특히 “한국, 일본, 미국, 대만 외 다른 국가들 또한 반도체 산업에서 더 큰 역할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도 “높은 전문성과 많은 비용을 필요로 하는 반도체 연구개발의 특성이 (신규 국가들에게) 진입장벽으로 작용하고 있어 일정 점유율을 얻는 것은 상당히 어려워 보인다”고 분석했다.
2편에서는 반도체 산업 내 주요 기업인 엔비디아와 AMD 등에 분석과 함께 ACE 글로벌반도체TOP4 Plus SOLACTIVE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해 언급했다. 크리스 밀러 교수는 “ACE 글로벌반도체TOP4 Plus SOLACTIVE ETF의 투자전략은 반도체 산업의 높은 진입장벽과 구조적 성장 등에 잘 부합한다”고 했다.
영상 공개 이후 두 영상의 조회수는 현재 각각 1만 회가 넘는다. 이에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크리스 밀러 영상 시청 이벤트인 ‘당신의 ACE ETF, 반도체 ACE는?’을 마련했다. 이벤트 참여는 ACE ETF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를 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서 관심 있는 반도체 ACE ETF에 투표하면 된다.
현재 ACE ETF는 △ACE 글로벌반도체TOP4 Plus SOLACTIVE ETF △ACE AI반도체포커스 ETF △ACE 일본반도체 △ACE 엔비디아채권혼합블룸버그 ETF 등 4종의 반도체 상품을 보유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