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란 '대구 사유원' 방문해 관계자 격려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K-웰니스관광의 새로운 브랜드로서 '우수웰니스관광지' 77선과 한국 전통 조각보 모양을 본뜬 브랜드이미지(BI)를 공개했다.
24일 문체부에 따르면, 이날 장미란 차관은 우수웰니스관광지로 새롭게 선정된 곳 중 하나인 대구 '사유원'을 방문해 K-웰니스관광 브랜드의 출발을 알렸다.
웰니스(wellness)란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다. K-웰니스관광은 행복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관광을 표방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대구 사유원(힐링/명상 테마)을 포함해 몸과 마음을 치유할 우수웰니스관광지 총 77개소를 공개했다. 수도권에서는 메이필드호텔 서울(서울), 허브아일랜드 허브힐링센터(경기), 경원재(인천) 등이 선정됐다.
국내외 관광객들이 다양한 선택지로 즐길 수 있도록 자연/숲치유(25개소), 뷰티/스파(18개소), 힐링/명상(17개소), 한방(7개소), 스테이(7개소), 푸드(3개소) 6가지 주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장미란 차관은 우수웰니스관광지 77개소를 대표해 '사유원'에 현판을 제공했다. 현판에는 이번에 새롭게 개발한 브랜드이미지(BI)를 담았다. 브랜드이미지는 가족의 건강과 복을 비는 마음을 담아 이어 붙인 전통 조각보 형상으로 제작됐다.
사유원을 방문한 장미란 차관은 우선 다도, 명상, 사색, 자연치유 등 웰니스관광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이어 장 차관은 이번에 새롭게 선정된 ‘우수웰니스관광지’ 관계자, 여행업계, 전문가 등과 함께 간담회를 열어 웰니스관광 활성화 방안도 논의한다.
장미란 차관은 "최근 건강과 회복, 휴식이 중심이 되는 웰니스관광이 전 세계적인 관광 흐름으로 자리 잡은 만큼 웰니스관광을 방한 관광의 한 축으로 삼고 한국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지역별 특색을 살린 웰니스관광 체험프로그램 개발과 홍보마케팅을 적극 지원해 웰니스관광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문체부는 지난해 발의한 '치유관광산업 육성에 관한 법률' 제정을 지속하는 가운데 웰니스관광 산업 전문인력을 양성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국내외 관련 박람회 개최 및 참가 등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을 통해 웰니스관광 산업을 적극 육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