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출시, 체험 행사 등 이벤트 다채로워
완구업계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신제품과 이벤트로 매출 끌어올리기에 나서고 있다. 특히 아이는 물론 아빠(어른이) 등 어른들의 수요까지 함께 공략해 매출 극대화를 꾀하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초이락컨텐츠컴퍼니는 어린이날을 맞아 대표 지식재산권(IP)인 ‘헬로카봇’ 올스타 시리즈 중심의 최신 대형 합체 완구 라인업들을 선보인다. ‘사파리세이버 올스타’, ‘경찰특공대 K캅스&트루 올스타’, ‘마이티가드 X’ 등 3종이 주인공으로 최고의 비주얼과 합체 크기를 자랑한다.
완구의 가성비를 추구하는 부모라면 경찰특공대 K캅스&트루 올스타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경찰특공대’라는 콘셉트로 4단 합체 K캅스, 경찰견 트루, 칩 2개가 든 시계까지 3종의 개별 제품에 통일성을 부여, 하나의 패키지에 담아냈다. 블랙을 기본색, 골드를 테두리 색으로 잡은 K캅스 합체물, 트루, 시계는 강렬하고 단호한 이미지로 변신로봇 S.W.A.T들을 미래로부터 소환한 듯 보인다.
초이락컨텐츠컴퍼니 5일 용산 전쟁기념관 내 평화광장에서 ‘어린이날 문화축제’도 연다. ‘헬로카봇’과 ‘차징 탑스피너BX’ 등의 콘텐츠를 체험하고 추첨을 통해 선물도 받을 수 있다. 1차 이벤트는 오전 10시부터, 2차 이벤트는 오후 3시부터 시작된다. 오전 10시 행사 시작과 동시에 부스 앞쪽에 배치된 헬로카봇 종이 모자를 5000매 한정으로 참가자들에게 무료 증정한다.
블루이의 한국 공식 유통사인 손오공은 어린이날을 맞아 블루이 TV 에피소드에 등장하는 ‘블루이 청소트럭’과 ‘블루이 소방차’를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블루이 청소트럭은 시즌2 ‘분리수거 날’ 에피소드에 등장한다. 블루이 청소트럭은 음식물과 재활용품을 각각 분리수거함에 담고 청소 트럭에 모으는 과정에서 지구를 사랑하는 법을 배울 수 있으며 블루이 소방차는 탈착식 사다리, 소방 호스 등 특수 장비와 소방관 모자를 쓴 빙고 등 피규어가 포함돼 실감 나는 소방차 구조 놀이를 즐길 수 있다.
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는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에서 선보이는 체험전·팝업스토어 ‘베베핀 플레이 하우스’부터 광화문광장·DDP에서 KT와 함께 펼치는 어린이날 컬래버 행사,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개최하는 플레이 뮤지컬 ‘핑크퐁과 아기상어의 무지개 구출 작전’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행사 및 공연을 개최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동심을 저격한다.
베베핀 플레이 하우스는 3일부터 19일까지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10층 문화홀에서 열린다. 팝업스토어 공간은 8가지 체험존을 비롯해 총 180평 규모(약 595m²)로 조성했다. 인기 제품 80여 종을 최대 50% 할인가로 만날 수 있는 MD존도 마련했다.
KT와의 컬래버 행사로 4일부터 6일까지 광화문광장 육조마당 일대에서 ‘지니 TV 팝업’을 설치해 다양한 체험 행사를 운영하며 스페셜 굿즈도 선착순 증정한다. 3일부터 6일까지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어울림 광장에는 ‘DDP 봄축제: 디자인 동물원’을 운영한다.
레고코리아는 어린이와 아빠들을 위해 성수동과 주요 쇼핑몰을 포함한 9개 장소에서 ‘철들지마 레고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특히 12일까지 열리는 성수점은 9개 점 중 가장 큰 규모로, 2층 건물을 색색의 레고 놀이터로 꾸미고 성수점 단독 즐길 거리를 다채롭게 선보인다.
메인 체험 공간인 1층은 ‘브릭 카페’를 테마로 브릭 디저트 및 강아지 조립 체험 공간과 브릭풀, 포토존, 판매존 등으로 구성했다. 2층에서는 역대 인기 레고 성인 시리즈 제품이 전시된 ‘레고 갤러리’와 레고 인테리어로 꾸민 ‘레고 쇼룸’, 야외 테라스를 둘러볼 수 있다. 이밖에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웃렛점에서는 19일까지 WEST 명품광장에서 거대한 레고 쇼핑백을 테마로한 이색 공간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