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방콕에 BTS 팝업스토어 오픈…고객 경험 사업 실시

입력 2024-05-10 09: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방콕 ‘시암 파라곤’에 BTS 팝업스토어 오픈
K팝 팬 위한 체험 공간…고객 경험 사업 실시

▲'BTS 팝업: 모노크롬 인 방콕' 공식 포스터. (사진제공=이노션)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광고대행사 이노션이 하이브와 파트너십을 통해 태국 방콕에서 방탄소년단(BTS)을 주제로 대규모 팝업스토어를 열고 동남아시아 K팝 팬들을 대상으로 ‘고객 경험 비즈니스’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노션은 하이브와 손잡고 태국 방콕의 랜드마크 백화점 ‘시암 파라곤’에서 ‘BTS 팝업: 모노크롬 인 방콕(BTS POP-UP: MONOCHROME IN BANGKOK)’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해당 팝업스토어는 이날부터 6월 23일까지 운영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방탄소년단을 주제로 한 ‘전시’와 ‘경험’ 콘텐츠를 제공하며 △아티스트 단체 및 개인 인물사진 전시 △모노크롬(흑백) 팝업 테마를 담은 대형 오브제 전시 △DIY 상품 체험공간 등으로 구성된다.

팝업스토어 베뉴(venue)의 벽면과 입구에는 멤버들의 단체 및 개인 초상화 사진이 부착돼 있어 팬들이 입장을 기다리는 동안 포토존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매장 중앙에는 컨베이어 벨트형 시각적 공간 마케팅(VMD) 공간이 설치돼 마치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글로벌 팬들에게 선물을 소포로 보내온 듯한 느낌을 준다.

특히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개인 초상화가 전시된 캔버스 포토 부스는 가장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팝업스토어 콘셉트인 모노크롬, 즉 흑백으로 출력된 멤버들의 개인 사진이 대형 캔버스로 제작돼 아트 갤러리를 방문한 듯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외에도 포토카드, 엽서북, 캔버스 사진 등 방탄소년단 멤버·개인 초상화가 프린트된 모노크롬 테마의 공식 굿즈와 함께 이노션에서 라이선스 상품으로 기획해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DIY 키링 및 윈드자켓, 볼캡과 같은 패션 아이템을 방콕 한정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노션 관계자는 “지난 12월부터 진행된 ‘세븐 팔로우 더 시티 방콕(SEVEN FOLLOW THE CITY BANGKOK)’ 프로젝트에 이어 이번에도 글로벌 팬들이 K팝 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마케팅 기획력 및 크리에이티브 역량으로 아시아 대표 국가를 중심으로 K엔터를 포함한 고객 경험 비즈니스를 지속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