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분석한 핵심 키워드 적용한 ‘타임 스탬프’ 제공
▲신세계라이브쇼핑 한눈에 방송 요약 (사진제공=신세계라이브쇼핑)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이 방송을 직접 분석해 제공하는 ‘AI 한눈에 방송 요약’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AI가 기존 방송의 화면과 멘트 등을 통해 상품의 특징과 고객들이 관심 있어 할 만한 포인트를 찾아내고 핵심 키워드를 선정한다. 이후 이를 애플리케이션(앱)의 상품 방송 화면에 별도의 타임 스탬프로 제공하는 형태다. 신세계라이브쇼핑 모바일 앱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방송 상품에 적용된다.
고객들은 이제 영상을 처음부터 끝까지 볼 필요 없이, AI가 요약한 핵심 키워드 기반의 타임 스탬프를 누르기만 하면 된다. 또 기존 쇼핑 AI 서비스를 챗GPT 4.0 기반으로 한층 정교화하고 상품 상세 화면에서 바로 궁금한 점을 입력할 수 있게 만들어 고객 편의도 확대했다.
고객들은 AI 한눈에 방송 요약 서비스를 통해 긴 방송 화면에서 원하는 내용이 들어가 있는 부분만 골라볼 수 있고 방송을 분석한 ‘쇼핑 AI’ 서비스를 통해 해당 상품의 궁금한 내용도 물어볼 수 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위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AI 서비스를 지속 도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