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커머스 출판 브랜드 ‘반니’는 잠들어 있던 최고의 자신을 끌어내는 마인드셋을 전수하는 신간 도서 ‘멘탈의 공식’을 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저자 그레그 하든은 수영 황제 마이클 펠프스를 비롯, 슈퍼볼 MVP 6명,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23명, 올림픽 국가대표 120명 등 약 400여 명에 달하는 세계 최고 챔피언들의 멘탈을 30여년 간 단련시켜 온 ‘멘탈 코치’다. 멘탈의 공식은 글로벌 스포츠 선수들에게 강한 정신력을 길러준 비법을 망라한 하든의 첫 책으로, 미국 출간 당시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달성하는 등 미국 사회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하든은 책에서 근육을 키우듯 멘탈도 훈련할 수 있다고 말하면서 ‘자기애와 자기 수용을 연습할 것’, ‘두려움을 두려워하지 말 것’ 등을 비롯해 잠재력을 100% 끌어내는 7가지 기술을 소개한다. 그는 특히 ‘통제 가능한 것을 통제할 것’을 가장 강조하며 통제할 수 없는 현실을 비난하는 데 에너지를 쓰는 대신, 온전히 통제할 수 있는 것부터 바라보는 것이 멘탈 강화의 첫걸음이라고 역설했다.
모범적이고 부지런한 삶을 뜻하는 ‘갓생’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자기계발서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 지난달 인터파크도서의 월간 1위 도서는 자기계발서가 차지했다. 10위권 내에 랭크된 자기계발서 비중 역시 30%로 1위를 기록했다. 반니는 늘고 있는 자기계발서 수요를 반영해 자기계발서 멘탈의 공식을 펴냈다.
임채욱 인터파크커머스 도서사업실장은 “인기 SNS 채널에서 ‘갓생’ 관련 게시글이 40만 개 이상을 돌파할 만큼, 부지런하고 생산적인 삶에 대한 관심은 계속 커지고 있다”면서 “세계 최고의 멘탈 코치가 직접 전하는 비법을 담은 이번 신간은 갓생의 훌륭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