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량 최대 220% 늘린 초대형 냉장 조리면 선보여
▲20일 모델이 편의점 CU의 초대형 비빔면 슈퍼라지킹 비빔면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CU의 초대형 ‘슈퍼 라지킹 비빔면’이 인기를 끌고 있다.
CU는 남부 지방 한정으로 출시한 초대형 비빔면 ‘슈퍼 라지킹 비빔면’의 초도물량 5000개가 모두 판매돼 추가생산에 돌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슈퍼 라지킹 비빔면은 인스턴트 비빔면이 아닌 군만두, 반숙란, 청상추, 볶음김치 등의 8가지 토핑을 별첨된 소스와 함께 비벼먹을 수 있는 냉장 조리면이다. 상품의 용량은 냉모밀 등의 일반 냉장 조리면 대비 최대 220%인 678g으로 성인 2명이 함께 먹어도 충분한 양이다.
CU는 슈퍼 라지킹 비빔면을 제조 및 배송 여건 등을 고려, 중부 지방 대비 상대적으로 기온이 높은 남부 지방 한정으로 시범 판매했다. 비빔면은 하절기 대표 상품이다. CU의 연도별 비빔면의 하절기(6~8월) 매출 비중에 따르면 2021년 44.3%, 2022년 43.4%, 2023년 47.2%를 기록했다.
경기 불황이 오래 이어지며 대용량 상품도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CU가 올해 3월 출시한 슈퍼 라지킹 삼각김밥은 5만 여개의 한정 수량이 한 달 여 만에 완판됐다. 또 올해 4월 565g의 대형 빵 ‘메가(MEGA) 스위트 페스트리’도 준비된 1만 개의 초도 물량이 한 달여 만에 모두 판매됐다.
한소영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상품기획자는 “용량과 가성비, 상품 경쟁력을 모두 갖춘 상품을 지속 출시해 고객의 물가 부담을 줄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