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톤이 2024년 전기자전거 신제품 ‘스페이드S’의 강한 토크 성능이 돋보이는 그래블(Gravel) 라이딩 유튜브 영상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그래블 라이딩은 비포장 자갈길 등 거친 노면을 자전거로 주행하는 스포츠다. 이번 영상은 산악 자전거 매니아들 사이에서 그래블 라이딩 명소로 알려진 경기도 용인시 묵리 임도에서 촬영했으며, 스페이드S의 뛰어난 오프로드 주행 능력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해당 영상에서는 알톤 스페이드S가 자갈이 가득한 거친 노면과 경사가 심한 오르막길을 거침없이 누비는 등 스페이드S의 역동적인 산악 주행 능력이 담겼다.
스페이드S는 거친 노면에서의 안정성을 높이는 선투어 XCM 서스펜션 포크와 강력한 토크를 자랑하는 미드 드라이브 모터를 탑재했다. 미드 드라이브 모터는 차체 중앙에 위치해 주행 안정성이 뛰어나며, 기존 리어허브 모터 대비 힘 전달이 유리해 약 두 배 강한 80Nm의 토크를 제공한다.
스페이드S의 배터리 용량은 720Wh로 알톤 전기자전거 제품 중 가장 큰 36V 20Ah 배터리를 탑재, 전력 소모가 많은 산악 라이딩과 장거리 여행에서도 충분한 거리를 주행 거리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시마노 9단 변속 시스템, 시마노 유압식 디스크브레이크, LCD 디스플레이, 짐받이, 전조등 등 편의 사양을 대거 적용했다.
알톤 관계자는 “고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현장감 넘치는 라이딩 영상과 자전거 관련 정보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지속적으로 공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더욱 즐거운 자전거 라이프를 제안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