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협회는 올해 9월 출시를 준비 중인 디딤펀드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홍보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디딤펀드 슬로건·숏폼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디딤펀드는 연기금 및 공제회의 분산투자 운용방식과 유사한 자산배분전략을 활용한 상품으로 장기 연금투자에 효과적인 밸런스드펀드(BF)를 발굴해 근로자의 연금상품 비교·선택을 돕고 건전한 자산배분 연금투자 문화를 확산하고자 추진됐다.
금투협은 운용업계와 함께 각 사별 대표 BF를 ‘디딤펀드’로 명명하고, 가입자 인식 제고를 위해 업계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는 로고를 제작하였다. 향후 디딤펀드 관련 다양한 콘텐츠, 협회·업계 대고객 플랫폼 등에 사용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연금투자와 노후준비에 관심 있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응모작은 이날부터 내달 9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한다.
공모부문은 디딤펀드를 표현한 슬로건과 숏폼영상으로 나뉜다. 부문 합산 총 7개의 작품을 선정해 8월 말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금융투자협회장상과 상금 총 300만 원이 지급된다. 참가자별로는 선착순 200명에 스타벅스 쿠폰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환태 금투협 산업시장본부장은 "현재 25개 자산운용사(잠정)가 자산배분역량이 집중된 단 하나의 대표상품을 준비 중"이라며 "총 25개 디딤펀드 출시를 앞두고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국민들이 참여하여 디딤펀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나아가 후속 홍보에도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발굴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