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는 25일 2분기 경영 실적 발표에서 매출액 6조7082억 원, 영업손실 937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TV, IT, 모바일, 차량용 등 전 제품군에서 출하가 늘어나 전 분기 대비 28%,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했다. 특히 OLED 제품 비중이 전년 동기 대비 10%포인트(p) 확대된 52%를 기록했다.
영업손실은 IT용 OLED 양산 본격화, 대형 OLED 생산 확대 등과 우호적인 환율 영향에 따라 큰 폭으로 개선됐다. LG디스플레이는 전 분기 3757억 원, 전년도 2분기 7878억 원 규모의 손실을 낸 바 있다.
제품별 판매 비중(매출 기준)은 TV용 패널 24%, IT용 패널(모니터, 노트북PC, 태블릿 등) 44%, 모바일용 패널 및 기타 제품 23%, 차량용 패널 9%다.
LG디스플레이는 OLED 중심의 사업을 강화하고 고부가가치 제품 비중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운영 효율화를 통해 시장 상황에 대한 대응력을 높임으로써 안정적인 수익구조 확보와 차별화된 고객가치 창출에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대형 OLED 사업은 고객들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차별화·하이엔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제품 경쟁력과 원가 혁신을 지속 추진해 수익성을 확보하면서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간다.
중소형 OLED 사업 부분에서는 모바일용 OLED는 강화된 생산 역량과 생산 능력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전년 대비 패널 출하를 확대해 하이엔드 시장 내 점유율을 높일 계획이다. IT용 OLED는 장수명·고휘도·저전력 등 내구성과 성능이 뛰어난 탠덤(Tandem) OLED 등 안정적인 양산을 시작한 이후 출하를 진행하고 있다.
차량용 사업은 탠덤 기술 기반의 P(플라스틱)-OLED, ATO(Advanced Thin OLED), 하이엔드 저온다결정실리콘(LTPS) LCD 등 차별화된 제품·기술 경쟁력과 확고한 고객 관계를 기반으로 수주 규모를 키울 예정이다.
IT용 LCD 사업은 저전력, 디자인 및 화질 차별화 등 하이엔드 제품에 집중해 수익성을 지속 개선해 나간다.
김성현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는 “사업구조 고도화, 비용 구조 개선 및 원가 혁신, 운영 최적화 활동 등을 통해 전년 대비 실적을 개선하고 재무 안정성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시장과 대외 환경의 변동성은 지속하겠지만, 사업구조 고도화의 성과를 지속 확대하고 운영 효율화를 통해 실적 개선세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