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매출 1555억, 영업익 280억 달성..."뷰티 디바이스ㆍ화장품 매출 호조 덕"
에이피알은 31일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연결기준 2분기 영업이익은 28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555억 원으로 21.8%, 당기순이익은 241억원으로 28.4% 각각 늘었다.
상반기 영업이익이 557억77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3%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1.8% 상승한 3044억2200만 원, 당기순이익은 23.4% 오른 481억9200만 원을 기록했다.
이 같은 호실적은 메디큐브 화장품과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의 성장이 견인한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글로벌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시너지 효과가 입소문을 타면서 뷰티 디바이스와 화장품 모두 상반기 매출 1300억 원을 돌파했다.
해외에서도 전년 동기 대비 73.4% 성장한 1432억 원 반기 매출을 기록하며 성장세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반기 매출 497억 원을 기록하며 성장을 주도한 미국에서 성과가 두드러졌다. 미국에서는 K뷰티의 높은 인기를 타고 현지 자사몰은 물론 아마존에서 메디큐브 제로모공패드가 6월 ‘토너 & 화장수(Toner & Astringent)’ 부문 베스트셀링 제품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일본에서는 부스터프로가 6월 12일 메가와리 뷰티 카테고리 당일 판매 랭킹 1위에 올랐으며, 중국에서는 618 쇼핑 축제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부스터프로 판매가 성황리에 진행되는 등 기존 진출 시장에서도 새로운 판로와 제품을 통한 매출이 이어졌다.
해외 신규 판로 개척 역시 활발하게 이뤄졌다. 에이피알은 4월 우크라이나, 튀르키예, 몰도바, 몽골, 멕시코 유통 업체와 계약을 맺었다. 6월에는 태국 ‘코스모프로프 아세안 방콕 2024’에 참여해 바이어들에게 메디큐브 화장품과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를 선보이며 새로운 계약 유치 및 유통망 확대를 위한 활동을 이어갔다.
아울러 에이피알은 유통 주식 수 증대를 통한 여러 투자자 대상 거래 기회 제공을 위해 주식분할을 결정했다. 31일 이사회에서 의결된 해당 사안은 9월 20일 임시 주주총회 안건으로 상정될 예정이다.
보통주 1주 당 액면가는 500원에서 100원으로 분할을 추진한다. 발행주식총수는 분할 전 762만178주에서 분할 후 3810만890주로 늘어나게 된다. 신주 상장 예정일은 10월 31일이다
에이피알은 올해 하반기 수익성 확대와 미래 사업성 증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에이피알팩토리 평택 제3캠퍼스 준공을 마무리 짓고, 글로벌 판로 추가 개척 역시 적극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수익성 및 미래 사업성 증명을 위해 하반기 실적 증진과 신사업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