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플레이스 제공
북유럽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링크플레이스가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21일 리뉴얼 오픈한다. 이번 오픈은 지난 5월 진행된 링크플레이스 센텀시티 팝업스토어의 성공적인 매출에 힘입은 확장 오픈이다.
최근 국내 유통시장에서 언급되는 소비심리 둔화와 고금리, 고환율 사태를 돌파하기 위한 신세계 백화점의 리뉴얼 전략 중 하나로 메인 매장인 센텀시티점에 본격적인 가구 구매 시즌에 맞춰 리빙 카테고리군에 힘을 싣는 역할로 분석된다.
링크플레이스는 전국 16개 주요 백화점 매장에 입점 운영 중이며, 창립10주년 기념 팝업투어를 통해 전년 대비 상반기 매출을 50% 이상 확장시키는데 성공했다. 북유럽 대표 럭셔리 리빙브랜드 구비(GUBI)의 파샤 소파와 비틀체어뿐만 아니라, 에스니크래프트(Ethnicraft)의 N701소파, 스케치(Sketch), 톨브(Tolv)의 소파와 테이블 등을 수입하여 판매 중이다.
김상훈 링크플레이스 대표는 "이번 리뉴얼 오픈을 통해 더 나은 공간에서 고객들을 만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업계 부진에도 불구하고 매출 상승 지표를 보여주는 링크플레이스의 리빙 브랜드 운용 능력을 증명해 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