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사비, 인삼 등 다양한 성분 제품화…23종까지 제품 확대
코스맥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NBT(엔비티)는 식감을 살린 초소형 크런치 제형인 ‘아담 미니(a:dam-MINI)’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아담 미니는 앞서 코스맥스NBT가 공개한 초소형 기술 브랜드 ‘아담(a:dam)’ 의 스핀오프(Spin off) 격 제형이다. 아담과 완전히 동일한 기술을 사용하진 않지만 물로 삼키는 통상의 건기식과 달리 물 없이 씹기 쉽도록 섭취 편의성을 극대화해 개발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 알의 크기는 불과 0.35㎝에 불과해 어린이나 노인 또는 알약을 삼키기 어려운 소비자들이 쉽게 복용할 수 있다.
아담은 코스맥스NBT가 다양한 건기식을 한 포에 담은 멀티 팩 제품 시장을 겨냥해 선보인 초소형 기술 브랜드다. 주원료 외 부형제 사용을 최소화해 기능성은 유지하면서도 크기는 최대 66%까지 줄였다.
아담 미니는 휴대가 간편한 스틱형 포장을 적용했다. 한 포에 1.5g 이하 소포장도 가능하다. 아울러 다양한 맛을 구현할 수 있어 건기식을 간식을 먹듯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아담 미니 제형은 최근 고객사를 통해 사과발표식초(애플사이다비니거), 인삼 등을 주성분으로 한 제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모두 기호성이 강한 원물을 섭취하기 쉽도록 가공하고 다양한 맛과 향으로 섭취 부담을 없앤 제품이다. 각각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과 편의점 채널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코스맥스NBT는 두 제품 외에도 콤부차, 칼슘, 아미노산 등 인기 소재를 활용해 향후 23종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