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생명 희망드림봉사단 소속 임직원이 어르신들과 함께 공예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 희망드림봉사단은 KB골든라이프케어 위례 빌리지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방문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추석을 맞이해 전일 진행된 이 봉사활동은 KB라이프 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가 운영하는 요양시설인 ‘위례 빌리지’에 방문해 어르신들과 따뜻한 행복을 나누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KB라이프 희망드림봉사단 소속 임직원 13명은 위례 빌리지 시설 소개와 봉사활동에 대한 사전 교육을 받은 후 어르신들과 함께 △종이 화병 △펠트가방 △미니어쳐 장승을 만드는 공예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직접 손으로 만드는 공예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소근육 발달과 집중력 향상을 도왔으며, 정서적인 교감을 나누며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이어서 거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1층 강당에서 엘리베이터까지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KB라이프 임직원은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상태와 생활여건을 직접 확인하며 자원봉사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KB라이프 한 직원은 “추석을 앞두고 어르신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기 위해 봉사활동에 참여했는데, 어르신들이 따뜻한 미소로 반갑게 맞아 주셔서 큰 힘을 얻었다”고 말했다.